현풍읍

비슬초, 우리 손으로 만드는 프로젝트 발표회

비슬신문 2016. 11. 7. 13:09
반응형

비슬초, 우리 손으로 만드는 프로젝트 발표회

-꿈과 끼를 키우는 프로젝트 발표회

 

대구비슬초등학교는 1028() 꿈과 키를 키우는 프로젝트 발표회라는 주제로 기존의 학예회, 예술제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프로젝트 발표회를 운영하였다.


프로젝트 발표회란 하나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면서 깊이 있게 탐구한 내용을 학생들과 학부모 앞에서 프레젠테이션, 역할극, 노래, 무용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하고 그 결과물을 전시하는 것이다.


비슬초는 1년 동안 총 6개의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 발표회에서는 1학년은 가을 축제 한마당, 2학년은 우리 학교를 더 멋지게!, 3학년은 행복한 우리 학교 만들기, 4학년은 차별 없는 세상, 5학년은 비슬 역사 탐험대, 6학년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대회라는 각 학년마다 다양한 주제를 설정하였다.

 

학생들은 스스로 프로젝트 계획을 세워 조사 학습을 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까지 함으로써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으며, 프로젝트 학습 결과를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눔으로써 인성러닝페어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다.


이번 발표회에 참여한 6학년 김도현 학생은 친구들과 준비한 과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동안 발표를 위해 함께 의견을 나누며 연습한 추억을 잊지 못할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프로젝트 발표회를 참관한 한 학부모는 처음에는 프로젝트 발표회가 무엇인지 잘 몰랐으나 학생들이 직접 준비부터 발표까지 하는 새로운 형태의 발표회를 접하게 되어 신선했다.”라고 하였다.


비슬초 정윤희 부장교사는 학생들이 프로젝트 학습 결과를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으며 인성중심 협력수업의 결과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함으로써 모두가 소통하고 배려하며 나누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