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대구과학대 달성군 어린이급식센터, 아동요리교실 개최

비슬신문 2015. 12. 8. 11:07
반응형

대구과학대 달성군 어린이급식센터, 아동요리교실 개최

 

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0~12일 교내 산학협력식품연구실습실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2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달성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아동요리교실을 개최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영사들의 요리지도와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달성군 지역특산물과 컬러푸드를 활용한 와플 만들기라는 주제로 등록시설의 아이들이 직접 간식을 만들어 보며,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들은 달성군 지역특산물인 유가찹쌀을 주재료로 쑥인절미, 포도인절미, 딸기인절미 등 다양한 컬러의 인절미 만들기와 건과일과 시럽 등을 활용한 와플꾸미기 등을 통해 지역특산물 알아보기와 창의력 발달 시간도 함께 했다.

 

김정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과 학과장)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성장기 어린이들의 겅간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다양한 건강요리를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며 단체급식의 체계화와 식자재의 위생적인 관리를 통한 양질의 급식문화 전파 전문가에 의한 단체급식관리로 학부모 신뢰 형성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균형잡힌 영양식단 제안 등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 교육에 힘쓰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