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면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비슬신문 2020. 9. 10. 11:56
반응형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대구소프트웨어고, 국제기능경기대회 모바일 앱 개발 국가대표 선발전 입상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21 모바일  개발 국가대표 선발전이 인천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1) 8 13~15, (2) 8 26~29일에 걸쳐 개최되었다. 이 선발전에 기업체와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11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으며, 1, 2차 점수를 합산한 최고득점자가 국가대표로서 내년 9 46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구소프트웨어고에서는 나동혁(3학년), 곽준환(2학년학생이 참가하여 나동혁 학생이 최종 2위로곽준환 학생이 최종 7위로 선발전을 마무리하였다. 1위는 안도현(삼성전자/대구소프트웨어고 2020년 졸업) 차지하였다선발전 1, 2 모두 대구소프트웨어고 출신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안도현 졸업생과 나동혁 학생은 “학교 프로젝트 실습 수업과 나르샤 프로젝트에서 모바일 앱 관련 개인 프로젝트를 한 것이 대회에서 실력 발휘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현재 삼성전자와 모바일 앱 회사에 취업되었는데 국가대표로 참가하게 되면 세계대회에서도 입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안병규 교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도 교사의 헌신과 도움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기쁘다. 국제 대회에서도 국가대표로 최선을 다해 학교를 빛내고, 좋은 결과로 당당히 국위선양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