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MCT 양성과정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평가서 ‘A 등급’

비슬신문 2020. 12. 23. 14:25
반응형

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MCT 양성과정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평가서 ‘A 등급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는 달성군과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동차 부품가공을 위한 머시닝센터(MCT)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지역산업단지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 및 중장년층의 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달성군이 협약해 지역산업의 핵심인 기계, 자동차 분야의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된 과정이다. 지난 526~827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수업을 진행했으며, 현장 취업 면접 및 업체 방문, 취업 정보 제공 등 수료생 취업 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코로나19라는 특이한 상황에서도 20여 명이 입학해 과정을 무사히 잘 마무리했으며, 수료 인원의 83%가 취업하는 등 고용효과를 증대시켜, 2020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평가등급에서 A 등급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는 내년 연속사업으로 머시닝센터[MCT]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 과정을 통해 달성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구지 국가산업단지 등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의 주문식 맞춤형 직업 훈련을 실시해 관련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년 4월부터 모집해 5월 중 수업을 개설해 약 3개월간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며,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고, 식비 및 교통비 등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관계자는 "달성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업을 비롯해 인근 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인력수요조사와 훈련약정채결 등을 통해 내년도 사업성과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생의 지속적인 관리 등을 통해 원하는 곳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