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계속 된다 전해라~

비슬신문 2016. 1. 15. 11:00
반응형

달성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계속 된다 전해라~

-달성군 복지기동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괄목할 성과 거둬

 

달성군이 정부3.0 선도과제로 추진 중인 달성군 복지기동대가 주거복지취약계층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112일 달성군에 따르면 복지기동대는 지난해 12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주거취약계층을 조사하던 중 폐가에서 생활하고 있는 박모(66)씨를 알게 됐고, 복지기동대의 수차례에 걸친 주거이전 설득 끝에 박 씨는 새 보금자리로 이사할 것을 결정했다.

 

박 씨는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폐가에 3년째 거주하고 있었으며, 지역주민이 십시일반으로 도와줘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지난해 11월 기초생활수급을 신청해 수급자로 선정됐으며, 주거복지 혜택을 받으려 했으나 보증금이 없어 다른 곳에 이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달성군 복지기동대는 박 씨가 거주할만한 공간을 마련해 11일 이사지원을 했으며, 복지기동대 난방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해 동절기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 씨는 전기가 들어오는 집을 보고 세상이 환한 것 같다군청에서 도움을 주어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군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지역주민들도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웃이 있다면 읍면사무소나 복지기동대로 도움을 요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