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제9대 대구시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로 거듭나다!

비슬신문 2022. 9. 22. 12:07
반응형

9대 대구시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로 거듭나다!

시의원 8, 외부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제2기 정책연구위원회 발족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는 지난 16,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정책 개발과 입법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대구시의회 제2기 정책연구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책연구위원회는 위촉식과 함께 1차 회의를 열어 전경원 시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였고, 앞으로 시의회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검토하는 정책연구용역심의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김종식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였다.

전경원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초 32년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이 확보되고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었다, “정책연구위원회의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요구와 제도적 변화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만규 의장은 9대 대구시의회는 시민의 일상을 꼼꼼히 살피는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내실 있게 펼치고 시민의 참뜻을 담은 정책으로 자치분권 2.0시대를 선도하는 의회가 되고자 한다, “오늘 발족하는 정책연구위원회가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중심에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이번 제2기 정책연구위원회에는 전경원 위원장과 하중환(달성군 1선거구)의원 등 8명의 시의원과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 원장,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 김종식 디자인정책연구원 이사장, 김건우 수성대 기획조정실장, 최창덕 변호사 등 5인의 전문가를 외부위원으로 위촉하였다.

 

 

 

김장헌 기자(hindor@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