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사업 대상자 모집

비슬신문 2023. 1. 25. 11:24
반응형

달성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사업 대상자 모집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27일까지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

 

먼저,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은 세대 당 최대 5억 원 한도로 5년 거치 20 분할상환, 연리 1.5%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구입, 시설설치, 농기계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지침을 개선하여 대출한도를 3억 원에서 5억 원으로 상향하고, 상환 금리는 2.0%에서 1.5%로 완화, 융자 상환기간도 10년 균등분할 상환에서 20년 상환으로 연장되어 농업 규모를 확장하려는 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것으로, 독립 영농 경력 3년 이하이며 본인 세대 건강보험 산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 미만인 등 여러 자격요건을 충족한 만 40세 미만 청년들을 선발해 최대 3년간, 월 최대 110만원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급하여 가계 및 영농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청년 후계농으로 선발된 자들은 후계농 정책자금도 같이 시행할 수 있으므로 청년농의 농업 창업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기여하리라 예상된다.

 

사업을 신청하고 싶은 분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후계농업경영인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제출, 청년후계농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으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