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비슬신문 2015. 10. 1. 11:19
반응형

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행사 펼쳐져

 

대구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과 친지를 찾는 귀성객들과 올여름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시내 도심 공원 및 문화시설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과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달성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상감영공원 등 도심 내 주요 공원과 약령시 한의약 박물관 등에서는 남녀노소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국립대구박물관은 연휴기간 동안 해솔관 야외마당에서 널뛰기, 굴렁쇠 굴리기, 물레체험 등 민속놀이 체험장을 마련하고, 중앙광장에는 가족마당극 왼손이를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짚불로 종을 만드는 짚 공예체험 및 대나무로 솟대를 만드는 나무공예 체험도 진행한다.아울러, 추석을 맞이해 대구시내 주요 문화시설에서는 특색 있는 전시공연행사가 연이어 개최된다.

 

대구미술관은 시민 및 지역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추석당일(27)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입장료 면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나이지리아계 영국작가 잉카 쇼니바레도 무료 개방해 방문객들이 수준 높은 작품들을 보다 많이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밖에 젊은 작가 발굴·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인 ‘Y artist 6 윤동희’, 대구출신 유망작가 이명미도 무료로 전시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박찬경 영화감독이 연출한 예술영화 만신특별상영회, 현대미술분야 기획전시 생활기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26()에는 지역 작가들이 직접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생활소품 등을 판매하는 아트팩토리 마켓도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예술 도시, 대구를 찾는 귀성객을 위해 동대구역, 대구역 등 지역의 주요 관문에 소규모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 모두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 체험행사와 함께 가족들과 여유롭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