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죽곡초,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실역 1인 1작품 전시회

비슬신문 2019. 11. 12. 21:23
반응형

죽곡초,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실역 11작품 전시회

-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나의 꿈과 끼! -

 

대구죽곡초는 1030()부터 114()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제 7회 대실역 11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전시회는 죽곡초 교육과정 발표회의 일환으로 죽곡초 전교생의 모든 작품을 대실역 갤러리 공간에 전시해 지역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실역 11작품 전시회는 1030() 오후, 죽곡초 국악오케스트라 공연과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학부모 가야금 공연으로 개막식을 열었다. 또 대실역 갤러리에서는 학생들의 작품 뿐만 아니라 학부모 미술 동아리 작품을 함께 전시하여 배움의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전시회 기간 동안 죽곡초 학생들은 인성프로젝트의 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준비하여 학부모,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각 학급 교실에서 발표했으며, 죽곡 사랑나눔 알뜰바자회를 통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소중한 경험도 했다.



6학년 이채은 학생은 나의 작품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지하철 갤러리에 전시되어서 너무 뿌듯하고 마치 제가 화가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라는 참여소감을 남겼다.


김지숙 교장은 학생들이 배운 것을 지역민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학교의 역할이며 앞으로도 배움의 결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장을 많이 마련하여 교육의 선순환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