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2022 독도의 날’ 기념 플래시몹 개최

비슬신문 2022. 11. 4. 10:10
반응형

‘2022 독도의 날기념 플래시몹 개최

대구시, 대구시민 122명과 함께 독도사랑 플래시몹 행사 개최

달성군, 우리땅, 독도야! 달성이 함께할게

 

122년 전, 고종황제가 대한제국 칙령 제41(1900. 10. 25.)로 독도 주권을 선포것을 기념하는 독도의 날 행사가 1025일 대구시와 달성군에서 독도사랑 플래시몹 행사가 열렸다.

먼저, 대구시는 초등학생, 자원봉사자, 미스대구·경북, 시 직원 등 대구시민 122명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착용하고, 대구시민정신이 깃든 국채보상운동공원 달구벌대종 앞 광장에서 태극기를 활용한 열정적인 플래시몹 율동으로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일깨웠다.

특히, 올해 행사는 동덕초등학교 6학년 학생 40여 명이 참여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의미를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

 

달성군(군수 최재훈)도 지난 25일 군청 로비에서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도사랑을 실천하고자 독도사랑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은 50여 명의 직원들이 독도는 우리 땅을 합창하고독도야 사랑해구호를 외치는 등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독도사랑 캠페인을 개최함으로써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군민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 우리 땅 독도를 지키는 데 작은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장헌 기자(hindor@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