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손한국 의원, 어린이보호구역 승·하차 허용구간 탄력적 관리 촉구

비슬신문 2022. 12. 5. 12:37
반응형

손한국 의원, 어린이보호구역 승·하차 허용구간 탄력적 관리 촉구

5분 자유발언, 교통사고 발생이 적은 시간대에 승하차 허용구간 탄력적 운용

 

대구광역시의회 손한국 의원(건설교통위원회, 달성군3)1130() 열릴 제29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승·하차 허용구간을 확대하고 노상주차장 폐지에 따른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조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

손 의원은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전면금지 이후 어린이보호구역 내 승·하차 구간이 부족하여 대로변이나 인접도로에 통학차량의 주·정차 문제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야간에 주·정차에 불편을 겪고 있어 야간시간대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를 탄력적으로 적용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손 의원은 노상주차장의 강화된 규제로 주택밀집지역 내 주·정차 허용구간 부족에 따른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지적하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손한국 의원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제도는 집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계속하여 논란이 되어 왔다어린이보호구역 내 탄력적 주·정차 허용을 추진하기 위해 대구시는 승·하차구간 도로형태 변경에 대한 예산을 확보하고, 교통사고 발생이 적은 시간대를 중심으로 탄력적 주·정차 구간을 확대하는 대책 마련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