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6/28 3

대구 달성군의회, 첫 여성 의장에 김은영 의원 선출

대구 달성군의회, 첫 여성 의장에 김은영 의원 선출 대구 달성군의회가 개원 33년 만에 첫 여성 의장을 맞이했다. 국민의힘 김은영 의원이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달성군의회는 28일 열린 의장단 투표에서 재적의원 12명 전원의 만장일치로 김은영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은영 의장은 재선의원으로, 추경호 국회의원과의 두터운 신뢰 관계와 최재훈 달성군수와의 오랜 정책 협력으로 인해 원만한 당정 관계가 기대된다. 김은영 의장은 취임 소감에서 “항상 낮은 자세로 섬기는 의장, 군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듣는 의장이 되겠다” 며, “새로이 설치된 상임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되어 제9대 후반기 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군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정치행정 2024.06.28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경북 방문해 당원 지지 호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경북 방문해 당원 지지 호소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첫 지역 일정으로 경북을 찾아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원 전 장관은 경북의 전통적 당세를 바탕으로 지지를 모으기 위해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원 전 장관은 김형동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한 후, 오전 10시 30분 경북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으며, 이철우 경북지사와 환담을 나누었다. 이후 상주중앙시장을 방문하고, 고령성주칠곡 당원 간담회, 구미 당원 간담회, 김천 당원 간담회를 이어갔다. 고령성주칠곡 당원협의회 간담회에서 원 전 장관은 국토부 장관 시절 성주~대구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추진을 언급하며, "윤석열 대통령께서 경북 지역 민생 토론회에서 대통령..

정치행정 2024.06.28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마감, 본격 레이스 돌입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마감, 본격 레이스 돌입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7·23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이 마감됐다. 어제부터 이틀간 진행된 후보 등록 결과, 대표 후보에는 나경원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윤상현 의원,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가나다순) 등 총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최고위원 선거에는 총 10명이 후보 신청을 마쳤다. 현역 의원으로는 장동혁, 박정훈, 김민전, 인요한 의원이 출마했고, 원외에서는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김재원 전 최고위원,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박용찬 전 MBC 뉴스데스크 앵커, 이상규 전 국민의힘 총선백서 특별위원회 위원, 함운경 마포을 당협위원장이 등록했다. 당헌·당규에 따르면 최고위원 선거에서 4위 득표자 이내에 여성 당선..

정치행정 2024.06.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