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0/02 4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대구시와의 면담 결렬… “노인 돌봄 서비스 후퇴 우려”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대구시와의 면담 결렬… “노인 돌봄 서비스 후퇴 우려”​대구시가 추진 중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 개편안을 둘러싸고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와 대구시 보건복지국 간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지난 9월 30일, 대구시 보건복지국장과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장 간의 면담이 진행되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결렬되었다. 이는 대구시가 8월 28일 ‘재가노인지원서비스 개편안’을 통보한 지 한 달 만의 일이다.​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는 개편안이 5200여 명의 어르신 돌봄을 포기하고 69명의 청년사회복지사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것이라며 반발해 왔다. 그동안 협회 측은 대구시 어르신과와 3차례 실무 논의를 진행했지만, 양측의 입장 차이만 확인했을 뿐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번 면담이 중요한 전환점이 될 ..

사회경제 2024.10.02

국내 최초 피아노 유입지 사문진 나루터에서 펼쳐지는 시민 참여 파크 오페라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

국내 최초 피아노 유입지 사문진 나루터에서 펼쳐지는 시민 참여 파크 오페라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과 달성문화도시센터는 국내 최초로 피아노가 유입된 사문진 나루터를 배경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파크 오페라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를 오는 10월 5일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국내 최초 피아노 유입지라는 역사적 배경을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사문진 야외공연장에서 11회에 걸쳐 진행된 '달성 100대 피아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로컬 1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는 법정 문화도시로 선정된 달성군이 피아노를 소재로 한 창작 오페라로 기획했다. ​..

교육문화 2024.10.02

달성군, 가을철 농기계 임대사업장 주말 운영

달성군, 가을철 농기계 임대사업장 주말 운영​달성군(군수 최재훈)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10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8주간 농기계 임대사업장의 주말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평일에만 운영되던 임대사업장이 주말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문을 열게 된다.​달성군에는 총 3개의 농기계 임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달성군 농업기술센터(옥포), 현풍읍 비슬로 488, 하빈면 하빈로 577에서 농기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대 가능한 농기계로는 트랙터, 관리기, 배토기 등 다양한 장비가 준비되어 있어, 농가들이 필요에 따라 대여할 수 있다.​농기계 대여를 원하는 농가는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로 전화(☎053-668-3240) 문의하거나,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http://dalseong.am..

사회경제 2024.10.02

"제11회 달성군 이장연합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송해공원에서 성대히 개최"

"제11회 달성군 이장연합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송해공원에서 성대히 개최"​대구 달성군 송해공원이 가을 하늘 아래 화합의 장으로 물들었다. 10월 2일 오전 10시,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제11회 달성군 이장연합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가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지역의 의원들과 기관·사회단체장들, 그리고 이장연합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이장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표창이 수여되었다. 달성군수 표창은 가창면 전병규, 하빈면 윤경한, 구지면 곽진섭 이장이 받았으며, 국회의원 표창은 화원읍 정승권, 다사읍 신기식, 유가읍 김진회 이장이 수상했다. 또한, 달성..

정치행정 2024.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