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작지만 강한 농업! 달성군 농업의 살 길!”

비슬신문 2015. 2. 14. 10:35
반응형

작지만 강한 농업! 달성군 농업의 살 길!”

-다사읍 201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농정시책, 친환경 농산물 생산, 기술교육 중심으로 교육

 

새해 113일부터 달성군 9개 읍·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용교육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7일에는 다사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농정시책 홍보 및 당면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201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개최됐다.

 

이날 교육에는 김문오 군수와 지역기관·사회단체장, 지역농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큰 관심을 나타냈으며 달성군 특성에 맞는 품목별 맞춤형 교육으로 금년도 추진하는 농정시책을 비롯해 식량작물, 원예기술, 과수 특작 등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병해충 대응능력 등 기술교육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내용이 대부분 농가에서 재배하는 작물이어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문오 군수는 이제는 친환경농사를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는 등 판로를 개척하여 잘 사는 농촌으로 만들어야 한다라며 다사는 올해 일반예산만 해도 140억원 넘게 편성되어 있으며 국·시비 사업으로는 서재재해위험지구, 2노인복지관, 2장애인재활자립장, 매곡리 도시계획도로, 서재문화체육센터 등이 현재 사업진행 중에 있다. 앞으로 달성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하여 품목별 새기술 보급과 영농현장의 문제점 해결 등 농업인에게 직접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통해 돈 되는 농업,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정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