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민선8기 달성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종료

비슬신문 2022. 8. 3. 15:40
반응형

민선8기 달성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종료

5대 군정목표 포함 111개 정책제안 사업 선정

 

 

민선8기 달성군수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12일 오후 달성군청 군수실에서 더 큰 달성을 만들기 위한‘111대 정책제안서를 군으로 전달하며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

 

이은정 위원장을 포함한 총 5개 분야 13명의 인수위원과 10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인수위는 지난 13일 출범해 4주간의 활동기간 동안 군 30개 부서로부터 주요업무보고와 전체회의 및 각 분과별 회의를 통해 군정현안업무와 민선8기 공약사항을 집중 점검해왔다.

 

한편, 인수위는 민선8기 최재훈 군수의 평소 군정 철학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인 군민이 빛나는 달성을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도시 내 삶을 책임지는 든든한 복지건강도시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도시 등 5대 군정핵심목표를 선정하고,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111개의 공약을 정책제안서에 담아냈다.

이들 공약은 향후 부서별 세부실천계획 수립 및 현장조사 등을 통해 9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은정 위원장은 민선8기 군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인수위 활동에 임해주신 23명의 위원 여러분들 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인수위에서 제안한 내용들이 군민들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인수위는 최재훈 군수의 핵심 공약인 교육분야 정책을 심도 있게 추진할 교육재단 설립, 민선8기 공약사항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조직 신설도 함께 제안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본업에 바쁘신 가운데서도 열정적으로 인수위에 참여해주신 인수위원·자문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달해 주신 정책제안을 바탕으로 민선84년 임기동안 반드시군민이 빛나는 달성으로 거듭나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도 더 큰 달성을 위하여 변함없는 응원과 조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인수위원회의 한 달간 활동 결과를 담은 백서도 이달 말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