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제9대 고령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이철호 의원 선출

비슬신문 2024. 7. 12. 18:50
반응형

제9대 고령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이철호 의원 선출

고령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이철호 의원 선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령군 제공

 

고령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이 완료됐다. 군의회는 7월 1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9회 임시회에서 이철호 의원을 의장으로, 유희순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이철호 의장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다 지역구(개진면, 우곡면, 쌍림면) 의원이며, 유희순 부의장은 국민의힘 소속 비례대표 의원이다.

이철호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부족한 저를 제9대 고령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령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한 “집행부와 협력할 것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의회와 집행부의 공동목표인 군민 행복을 위해 온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집행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주민의 뜻에 맞게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견제하고 통제하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의원님들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고령군의회가 군민의 대의 기구로서 더욱 내실 있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님, 그리고 집행부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부의장으로 연임된 유희순 의원은 “존경하는 의원님, 그리고 고령군민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후반기에도 동료 의원들과 협력하여 군민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