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미래가 튼튼한 달성!, 청소년이 행복한 달성!”

비슬신문 2015. 6. 4. 17:58
반응형

미래가 튼튼한 달성!, 청소년이 행복한 달성!”

-2015 달성군 청소년축제 개최

-관내 12개 중·고생 800여 명 참여, 공연과 체험활동으로 축제 만끽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는 확 풀어 주고 꿈과 열정은 심어주자

달성군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끼와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장려하고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시켜 건전한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527() 오후 2시에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2015 달성군 청소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신동용)와 달성군청소년센터(관장 이경화)에서 주관해서 열렸으며 김문오 군수, 채명지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영근 달성교육장, 박효식 달성경찰서장, 신동용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장, 이경화 청소년센터장, 관내학교 교장이 참석하였으며 지역 12개 중·고생 800여 명이 참여하여 공연과 체험활동 등으로 학업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며 열광과 열정의 축제를 만끽했다.



 

축제에는 북동중(참가63, 경연2), 한남미용정보고(참가73, 경연7), 다사고(경연6), 천내중(경연8), 다사중(경연2), 대원고(참가50, 경연10), 논공중(참가189), 달서고(참가30, 경연5), 포산중(경연5), 화원고(참가18), 남동초(참가230) 12개교 800여 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인 기념식은 청소년헌장 낭독, 표창장 수여, 대회사 및 축사,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졌으며 2부 행사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의 댄스 및 가요제가 진행됐다.



 

남영현(대진고), 이준엽(화원고), 유형준(서재중), 이지현(가창,수성중), 이상원(달서고), 석우혁(달성중), 전민준(화원고), 김유겸(현풍중), 곽윤정(구지중) 학생은 모범 표창장을 받았으며 달성군 청소년지도협의회의 박현주(화원), 장은숙(논공), 홍경숙(다사), 이병주(가창), 김미경(하빈), 서순이(옥포), 정정수(현풍), 김명자(유가), 김한식(구지) 씨와 박성수(청소년센터), 최주희(청소년문화의 집) 씨도 김문오 군수로부터 모범표창을 받았다.



 

청소년에게 전하는 축하메시지에서 김문오 군수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품고 있는 꿈과 희망은 우리 달성의 꿈이자 희망이다. 미래가 튼튼한 달성, 청소년이 행복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라. 도전은 청춘의 특권이자 의무이며 도전하는 자만이 기회를 얻을 수 있다라며 도전과 패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채명지 군의회의장은 청소년 여러분들의 생각과 행동 하나하나는 달성의 나아갈 미래의 모습을 반영할 거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오늘 청소년 축제에서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13가지의 다양한 문화·체험마당을 운영하고, 댄스·노래 경연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과 끼를 건전하게 발산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달성경찰서에서는 페트롤맘 어머니정찰대 회원과 함께 선플달기 서명과 사이버폭력을 근절하자는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으며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도 캠페인을 하고 기념품을 제공했다.



 

윤정 기자

반응형